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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마케팅 설계자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점

by 머니브라운 2023.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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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설계자 느낀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해서 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애써 만든 광고를 사람들은 왜 클릭하지 않을까? 광고를 본 사람들이 왜 사지 않을까? "러셀의 마케팅 시스템이 작동한다면, 경제적 자는 가능하다. 장담컨대 이 책을 읽는순간 인생이 180도 달리지게 될 겁니다. 

마케팅 설계자 줄거리

미국 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구루
자동 수익을 완결한 퍼널 해커
러셀 브런슨이 온다!

온라인 비즈니스 설계자를 위한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1권 첫 출간!
1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기업을 단숨에 일궈내며 마케팅의 새로운 신화로 떠오른 러셀 브런슨의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첫 책이다. 첫 광고 카피를 쓰는 순간부터 고객이 구매 버튼을 누르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판매 과정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마케팅 시스템의 설계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애써 만든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아서 낙담한 적 있는가? 광고를 본 사람은 많은데 구매율이 떨어져서 당황한 적 있는가? 진짜 문제는 카피도, 방문자 수도, 전환율도 아니다. 마케팅의 모든 과정이 하나의 치밀한 프로세스로 설계되었는지가 문제다. 이 과정을 이해하면 고객은 반드시 당신이 만든 길을 따라 온다.

『마케팅 설계자』는 포화된 시장에서 소비자 심리의 치밀한 분석과 가치 상승 전략으로 판매의 전 과정을 하나의 자동화된 ‘마케팅 시스템’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시스템에는 잠재고객이 구매하기까지의 여정을 뜻하는 ‘세일즈 퍼널’과 고객을 더 높은 가치와 가격의 상품으로 유도하는 ‘가치 사다리’라는 두 가지 핵심 전략이 절묘하게 맞물려 있다. 그 안에서 좋은 카피와 많은 방문자 수와 높은 구매율은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이 모든 요소들의 정교한 조합은 구식 카탈로그에 머물러 있던 판매 채널을 마케팅 기계로 탈바꿈시킨다. 새로운 고객을 거의 무제한으로 맞아들이고,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바꾸는 일을 자동화하는 것이다.

끊임없이 묘수를 탐색해야 하는 마케터들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도 차근차근 따르기만 하면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완성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잠재고객이 얼마나 관심 있는지 ‘방문자 온도’ 측정하기부터, 고객의 심리를 간파해 만드는 맞춤형 퍼널 페이지 제작, ‘매력적인 캐릭터’ 전략을 활용한 지속적인 구매 유도까지 마케팅의 전 과정에서 누구나 즉각 응용할 수 있는 팁들이 가득 담겨 있다.

저자 러셀 브런슨 소개

Russel Brunson
1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플랫폼 기업 ‘클릭퍼널스닷컴ClickFunnels.com’의 설립자이자 대표다. 잠재고객이 구매하기까지 판매의 모든 순간을 치밀하게 설계한 퍼널 시스템을 내놓으며 100만 명이 넘는 기업가 추종자를 거느리고 있다. 덕분에 퍼널의 마스터로서 미국 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구루로 알려졌다.
열두 살 때 텔레비전 심야 광고에 매혹된 후로, 광고와 세일즈에 관한 모든 것에 중독적으로 빠져들었다. 대학 시절에는 감자총 만드는 DVD를 포함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판매하겠다는 야심으로 온라인 비즈니스에 도전했고, 졸업 전 10억 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한 가지에 빠지면 끝을 보는 마케팅 너드인 그는 대학 시절 미국 주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 레슬링 선수이기도 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막상 내가 마케터라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저자인 러셀 브런슨은 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로 손꼽히는 사람입니다. 특히나 광고계에서는 전설적인 인물이죠. 그런 그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책인 "마케팅 설계자"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책 제목이 왜 '마케팅 설계자'인가요?
저자는 스스로를 마케팅 설계자라고 칭하는데요, 단순하게 상품을 판매하는것만이 아니라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의미랍니다. 즉, 기업 중심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뜻이랍니다.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이란 어떤건가요?
기업들이 주로 하는 실수 중 하나가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확보에만 집중하다보니 새로운 시장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점이에요. 예를들어 우리나라에선 이미 포화상태인 치킨시장에서도 교촌치킨은 레드콤보 등 신메뉴 개발을 통해서 매출 1위를 달성했죠. 또한 배달앱 요기요 역시 배민과의 경쟁구도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쿠폰발행을 통하여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답니다. 이렇듯 현재 상황만을 고려하기보다는 미래상황까지도 예측해서 발빠르게 대응한다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겠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하나요?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첫째, 자기자신을 먼저 파악하라 둘째, 목표대상을 설정하라 셋째, 차별화 포인트를 찾아라 넷째, 스토리를 만들어라 다섯째, 실행하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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